요즘 매체 혹은 어딜 가나 한 번씩은
들어봤을 'MZ 세대'는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여러분은 혹시 MZ세대의
다음 세대를 칭하는 말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잘파세대'인데요!
오늘은 메가스터디아카데미와 함께
잘파세대의 뜻과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오늘 목차는 아래와 같이 구성했어요!
(1) 잘파세대란?
(2) 잘파세대 특징
(3) 기업들이 주목하는 잘파세대
(1) 잘파세대란?
MZ 세대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단어죠!
잘파세대는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잘파(ZA) 세대란
Z세대(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초 출생)와
A세대(2010년 초 출생)를 합친 말로,
현재 10~30대 초반 계층을 의미해요!
(출처 : 헤럴드경제)
(2) 잘파세대 특징
그렇다면 잘파세대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헤럴드경제가 분석한 잘파세대의 특징은
한마디로 무겁기 않으면서도
진정성과 소통을 중시하는 점인데요!
익명성과 함께 반(反) 소셜미디어와
반알고리즘 정서도 강하다는 분석도 등장했어요.
진정성이 없고 기계적인 소통에 대한
반감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일례로, 하루 한 번 무작위로 알림이
울리는 순간의 모습을 게시하는
미디어 플랫폼 '비리얼(BeReal)'이
Z세대에게 각광을 받으면서 급성장 중이죠!
숏폼 콘텐츠를 자주 이용하지만 무겁지
않으면서도 잦은 소통을 중요시하는 세대라고 해요.
(3) 기업들이 주목하는 잘파세대
요즘 기업들은 잘파세대의 이목을 끌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은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과 손잡고 기내방송을 한 호흡으로 읽는
참여형 이벤트 '한숨에 기내방송' 챌린지를 진행했어요!
A80 비즈니스 스위트 좌석을 배경으로
참여자들이 승무원 복장을 가상으로 착용해
기내방송을 11초 안에 읽으면
로스앤젤레스(LA)에 도착하는 방식의 이벤트죠!
(출처 : 세계일보)
이외에도 잘파세대 사이에서 핫한 팝업스토어를
이용한 기업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 SPC 삼립,
빙그레는 이달 성수동과 익선동 등 서울 내 명소에
칠성사이다, 정통 크림빵, 투게더의 팝업 스토어를 개장했다고 해요.
잘파세대는 전체 인구의 25%를 차지하며
높은 소비력을 갖추고 있다고 하는데요.
유통가의 새로운 소비주체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에 전력을 다하고 있죠.
마케팅과 SNS 콘텐츠 정보에 관심이 있다면,
메가스터디아카데미의 <SNS 콘텐츠 디자인 세미나>를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요.
오늘은 잘파세대 뜻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정보도 유익하고 알차게 구성해서 돌아올게요!
'메가스터디아카데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 정보] 합격하는 면접 준비법은? 꿀팁만 모아보자! (0) | 2024.05.27 |
---|---|
[취업 정보] 합격하는 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법은? 꿀팁 알아보기! (0) | 2024.05.24 |
[이벤트 정보] 가정의 달을 맞아 강좌 할인 쿠폰과 최대 10만 원 상품권을 드려요! (0) | 2024.05.13 |
[취준생, 대학생] 2024 컴활 개정! 메가스터디아카데미로 준비하기 (1) | 2024.05.07 |
[취업 정보] MZ세대 인기 직장&자격증은? 자세히 알아보자! (1) | 2024.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