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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준트렌드

연봉 높이는 직장인 보고서 쓰는 법, 참 쉽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0. 27.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이라면 피해 갈 수 없는 보고서! 보고서 작성을 잘하는 분들은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빠르게 승진할 수 있는 기회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연봉 높이는 직장인보고서쓰는법, 오늘은 메가스터디와 함께 직장생활 중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내 형식 확인 후 계획 세우기

 

직장인보고서쓰는법 첫 번째, 보고서를 작성하기 전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하는 것은 사내 형식 확인입니다. 보고서 작성이 잦은 회사일수록 보고서 형식이 정해져 있을 확률이 높은데, 처음 작성하는 경우 상사 또는 먼저 입사한 동료에게 특정 형식이 있는지 물어본 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계획을 세우는 것도 필요한데요.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것처럼 섹션을 정하고, 차근 차근 채워나간다면 단순한 스타일이지만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은 보고서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목, 목차 작성 후 요약하기

 

직장인보고서쓰는법 두 번째는 제목과 목차를 작성한 후 요약하는 과정입니다. 제목은 보고서 시작 부분에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도록 하고, 보고서 작성에 참여한 사람들의 이름과 날짜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목차 작성하기인 데요. 목차는 특히 길고 복잡한 보고서라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며 각 섹션에 나타나는 머리글을 정확히 기록하고, 페이지 번호까지 꼼꼼히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제목과 목차를 작성한 후에는 주요 사항에 대한 요약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 보고서가 짧은 경우라면 생략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고서 소개 후 작성하기

 

다음은 보고서를 작성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보고서의 목적, 작성 중인 주제에 대한 배경 정보를 다루고, 보고서를 통한 결과를 발표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연구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경우라면 인포그래픽 등 그림, 그래픽 등을 활용하여 보기 좋게 배열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고, 그래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기호로 표시하거나 결과를 읽기 쉽게 표시해 준다면 더욱 완성도 높은 보고서 작성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후 교정하기

 

직장인보고서쓰는법 마지막은 결론 작성 후 교정하기입니다. 보고서를 작성할 때 활용한 출처를 표기하는 것도 이 과정에서 필요한데, 보고서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자료들을 활용했는지 참고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과정으로는 문법, 철자 오류 등을 한 번 더 교정하는 과정을 거친 후 간결하게 전달이 잘 되고 있는지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메가스터디아카데미와 함께 직장인보고서쓰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봤는데요. 처음 작성하는 분들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수 또는 선배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느낌으로 보고서를 완성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메가스터디아카데미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디자인 툴, 피그마를 활용하여 필요한 자료를 직접 디자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메가스터디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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